포프리 278이다.
오늘은 엑시인피니티 엑시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pocket monster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하는 axie 인피니티는
게임 내 고유 캐릭터인 axie를 이용하여 플레이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AXIE의 개수는 3마리이며
총 9개의 종이 있다.
(플랜트, 랩타일, 더스크, 아쿠아, 버드, 던, 비스트, 버그, 메카)
각각의 종은 크게 3 부류로 분류가 되는데 서로 가위바위보와 같은 상성을 지닌다.
플랜트/랩타일/더스크는 비스트/버그/메카에 -15퍼센트만큼 약하고 아쿠아/버드/던에 +15퍼센트만큼 강하다
비스트/버그/메카는 아쿠아/버드/던에 -15퍼센트만큼 약하고 플랜트/랩타일/더스크에 +15퍼센트만큼 강하다
아쿠아/버드/던은 플랜트/랩타일/더스크 -15퍼센트만큼 약하고 비스트/버그/메카에 +15퍼센트만큼 강하다
때문에 탱커인 플랜트가 아쿠아한테 강한 반면 비스트에게는 아주 약하며 아쿠아는 비스트에게 아주 강하다.
각각의 AXIE는 또한 특화된 역할이 있는데 예를 들어
플랜트는 주로 탱커 혹은 힐러
아쿠아는 딜탱 혹은 딜러
버드는 극 딜러
비스트는 크리티컬 딜러 등의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3마리를 잘 골라 스쿼드를 구성해야 한다.
유행하는 스쿼드는 플랜트/아쿠아/아쿠아, 플랜트/비스트/버드, 플랜트/비스트/아쿠아, 플랜트/비스트/랩타일, 플랜트/아쿠아/랩타일 등이 있다.
각각의 종은 신체 파트로서 눈, 귀, 입, 뿔, 꼬리, 등이 있는데
각각마다 추가 스탯을 부여하며 입, 뿔, 꼬리, 등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카드와 연관된다.
스탯은 체력, 모레일, 스피드, 스킬로 구성되어있으며
체력은 말 그대로 HP, 모레일은 크리티컬 확률과 관계있으며,
스피드는 공격 우선순위, 스킬은 콤보공격과 관계있다.
플랜트, 렙타일 속성은 3 체력에 1 사기를
아쿠아, 버드 속성은 3 스피드에 1 사기를
랩타일 속성은 3 체력에 1 스피드를
비스트 속성은 3 사기에 1 스피드가 부여된다.
스탯의 총합은 모두 일정하나 속성에 따라 종에 유리하게 혹은 불리하게 스탯이 결정되므로
전통적으로는 순혈(종과 신체 파트가 일치하는 경우)이 인기가 많았고 지금도 여전히 수요는 있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는 무조건 순혈을 고집하는 것은 아니고
종의 특성을 고려하면서도 보다 유리하게 사용 가능한 타종의 카드를 섞은 잡종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AXIEZONE이라는 사이트를 가보면 랭커들이 자주 쓰는 조합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랭킹 1위가 가장 많이 쓰는 조합을 보면 종과 신체 파트가 다 일치하지는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설명해보겠다. 가운데에 있는 녀석을 한번 봐보자
플랜트인데 등과 꼬리만 플랜트 카드이고 입과 뿔은 다른 종의 카드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트렌드는 계속해서 바뀌고 있기 때문에 게임에 욕심이 있다면 연구를 하여
구매를 하거나 직접 내가 브리딩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엑시를 낳아야 한다.
그러면 더 높은 승률을 가질 수 있고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유튜버들이 조합을 분석한 것들이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를 진행할 수도 있겠다.
이번에는 엑시인피니티 엑시 카드를 좀 더 구체적으로 봐보자
엑시인피니티 엑시 카드를 보면 크게 에너지, 공격, 방어, 버프, 디버프 카드로 구성된다.
1라운드 당 1마리당 총 4장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사용하는 카드에 따라 에너지가 소모된다.
따라서 에너지 카드는 중요한데
카드에 따라 에너지를 획득하거나 상대방 에너지를 삭제하거나 상대방 에너지를 빼앗아서 내 에너지로 만드는 카드들이 존재한다.
버프는 총 3가지가 있는데 속도 업, 사기 업, 공격 업으로 구성된다.
개인적으로 속도 업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는데 상대방과의 공격 순서를 바꾸어 일격에 킬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사기 업 같은 경우에는 비스트가 많이 사용하는데 크리티컬 확률을 더욱 높여 플랜트를 1 턴에 킬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한다.
디버프는 총 13가지가 있는데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것들만 얘기하겠다.
Stun, fear 같은 경우 공격을 1회 무효화하게 만드는 디버프 기능인데 카드 한 장으로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 입장의 경우 매우 유용하고 받는 자 입장에서는 매우 골치 아픈 디버프이다.
Aroma는 주로 버드가 많이 쓰는 디버프인데 아로마를 쓴 상대 엑시를 공격하게 한다.
앞에 있는 탱커가 빨피인데 한번 더 살리고 싶은 경우 버드가 많이 사용한다.
Sleep도 골치 아픈 녀석인데 실드를 무시하고 바로 hp를 깎기 때문에 상대방의 sleep 디버프를 고려 안 하고
카드를 사용했다가 킬을 따이는 경우가 생긴다.
Chill도 골치 아플 수 있는데 라스트 스탠드에 들어갈 수 없게 만든다.
여기서 라스트 스탠드는 애매한 공격을 입고 죽지 않고 온몸이 빨간 기운으로 감싸져 생명연장이 된 경우이다.
보통 1 턴 이내로 죽게 되지만 어쨌든 공격과 방어 기회가 더 생겨난 것이므로
이 라스트 스탠드 때문에 게임의 판도가 뒤바뀌는 경우가 생긴다.
오늘은 엑시인피니티 엑시를 알아보았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forfree278.tistory.com/9
https://forfree278.tistory.com/8
https://forfree278.tistory.com/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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