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암호화폐 하락장의 시작? 마인드 세팅 하고 인내하자

포프리278 2021. 12. 4. 15:21
반응형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포프리 278이다

 

 

오늘 장세는 박살 그자체이다. 어제 새벽에서부터 하락을 하기 시작하더니 이글을 쓰기 직전에는 비트코인이 42k를 가는 것을 실시간으로 봐버렸다.

 

하락장이 올 것 같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분할매도를 끝끝내 하지 않았는데 시장이 리스크 관리 하지 않은 나에게 오만함에 대한 대가를 주는 것 같다.

 

이미 암호화폐는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이탈하여 본격적인 하락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오늘의 문제라고 단순히 치부할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도 이런 장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최저점을 얼마나 찍을진 모르겠지만 고점이 66k이니 40k에서 30k 후반을 아마 찍고 다시 상승장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

 

바이낸스

지금 긴꼬리로 42k 까지 떨어지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었다. 암호화폐의 시장이 녹록치 않다는 것을 다시한번 몸으로 깨닫게 해준 오늘 시장이다.

 

이글을 보고 계신분께 조언을 해드리자면, 암호화폐 투자는 웬만하며 대출을 받거나 필요한 돈을 투자하면 안된다. 변동성이 너무 큰 종목이기 때문에 여윳돈이 아니라면 진짜 멘탈이 너무 흔들릴 것이다.

 

페러

오늘 하락의 주범은 헝다가 디폴트 위기를 맞은 것입니다. 채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기대가 어느정도 점쳐졌었는데, 시장에선 헝다가 끝내 파산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중국발 경제위기가 도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시장은 판단하고 있고 현금확보 차원에서 매도를 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가격 하락이 있어 결국 패닉셀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이 와중에 찰리 멍거(버크셔 헤서웨이의 부사장) 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발언을 해서 투자자들의 심리에 불을 지폈습니다. 실물경제도 안좋아 질것이라 예상되는 와중에 기름을 부어버린 것이죠.

 

투자 심리는 극도의 공포상태 입니다. 패닉셀인데요. 정상적인 매수매도 상황은 아닙니다. 오히려 현재 지금 하락장이 기회가 될 수도 있음을 여러분들은 아셔야 겠습니다. 업비트가 현재 김치프리미엄이 많이 껴있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락장에서 욕심을 많이 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락장에 들어가면 부정적인 뉴스가 많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저는 다분히 의도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의도적으로 공포 뉴스를 조장해서 대중들의 투매를 유도하여 하락장이 한동안 유지되게 하는 전략입니다.

 

실제로 큰 투매가 발생했던 2020년 2월~3월 은 고점 10000달러에서 3000달러까지 하락이 있었던 큰 하락장이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이때 러시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를 금지한다고 하는 등 악재 뉴스가 많이 나왔었죠. 이런 뉴스를 보도하고 조장하여 대중의 패닉셀을 유도한 것입니다.

 

하지만, 상승장 때는 이런 악재들이 다시 호재로 바뀌어서 대중의 심리로 또한번 조작합니다.

러시아 중앙은행이 2020년 2월에 금지를 한다고 했는데, 1년뒤 2021년 10월에는 푸틴이 암호화폐를 금지하지 않는다는 의도로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악재뉴스도 언젠가는 상황이 바뀌어 호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를 아신다면 하락장 때는 멘탈을 유지하기 위해 굳이 뉴스를 안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홀딩을 하신다고 결심을 하셨다면, 거래소 계좌도 한동안은 쳐다보지 마십시오. 왜 부동산으로 돈 버는 사람이 많겠습니까? 부동산은 쉽게 사고 팔 수 없어서, 자연스럽게 홀딩 할 수 밖에 없는 종목이기 때문이지요. 만약 주식, 가상화폐가 팔기 어려운 종목이었다면 잃는 사람보다도 버는 사람이 더 많았었을 것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하락장이 지속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최악의 경우 30k도 보고 있습니다. 홀딩 하기로 마음먹은이상 하락장 때 기회를 봐서 지속적으로 추매해 나갈 것입니다.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아라. 항상 이 말을 기억하면서 앞으로도 투자해 나갈 것입니다.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크니 여러분! 꼭 여윳돈으로 투자하길 바라겠습니다. 대출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이웃추가,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권유글이 아니며 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