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지캐시(zcash) 코인 전망과 특징을 알아보자

포프리278 2021. 11. 18. 14:03
반응형

 

암호화폐가 조정/횡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대장인 비트코인이 58k를 갔다가 60을 회복하고 다시 59를 갔다가 60k를 가고의 반복입니다. 이러다가 어느순간 밑으로 빠지거나 위로 튀거나 그럴텐데요.

 

상승 추세, 하락 추세를 확인하고 들어가셔도 늦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단기가 아닌 장기를 바라보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언제 사도 상관은 없습니다. 장투분들은 굳이 타이밍 재지 마시고 그냥 현금 생길때 사시면 되겠습니다.(암호화폐에 확신이 있으신 분만 이렇게 하세요 ^^.. 저는 확신이 있습니다.)

 

이런 장세에선 유망한 알트코인을 보고 공부하는 중인데요. DCG그룹, 그레이스케일에서 투자하고 있는 알트코인 중에서 괜찮은 코인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수를 고려하고 있고 지캐시만의 특징이 있어 급등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코인입니다.

 

DCG그룹, 그레이스케일의 투자

그레이스케일 트위터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펀드인 그레이스케일은 50조가 넘는 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가 들어가는 것 조차 큰 호재라고 여겨집니다. 암호화폐 중에서도 안정적인 비트, 이더를 큰 비중을 두고 투자하고 있으며 미래 전망이 밝고 검증이 된 코인들을 낮은 비중으로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은 포트에 편입시키기전 철저하게 그 코인의 안정성, 미래 가치를 검증하는데요. 이 포트안에 들어가있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적어도 스캠(사기)는 아니란 걸 알 수 있습니다. ZCASH코인이 포트안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rayscale zcash trust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레이스케일 모회사 DCG그룹 CEO 베리실버트는 ZEC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초 베리실버트는 "올해는 프라이버시의 해가 될 것"이라는 트윗을 올렸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프라이버시란 프라이빗 코인인 지캐시, 호라이즌 코인을 말합니다. 베리 실버트는 비트코인을 7달러에 매수해서 아직까지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저가매수의 달인이라는 것이죠.

 

이런 베리실버트가 추천하고 있는 코인이라는 점에서도 포트에 넣는 것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렇다면 지캐시(프라이빗 코인)은 무엇일까요?

 

지캐시 프라이빗 코인

 

비트, 이더등의 평범한 코인들은 상호 거래시 블록체인에 트랜잭션(거래)이 기록이 됩니다. 문제는 이 트랜잭션을 모든 사람들이 열람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 내 지갑 주소를 안다면 암호화폐로 하는 거래조차 알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는  익명성(프라이버시)를 보장받기 힘든데요, 인간의 욕망 중 하나가 프라이버시인 것을 생각하면 익명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지캐시등 프라이빗 코인은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를 통해 익명성을 만들어냅니다. 영지식 증명이란 정보를 상호 공유하진 않지만 내가 그것을 알고 있음을 증명하는 암호화 기술인데요. 블록체인에 트랜잭션을 기록은 하지만 남들이 그것을 알 수 없게 하는 기술입니다.

 

기술이 구현되는 과정을 우리가 굳이 알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우리야 투자자니 기술적 검증은 그레이스케일이 해주었으니 믿고 투자를 하면 되는 것이죠

 

지캐시를 이용해서 거래를 하게 되면 블록체인에 기록은 되지만 남들이 확인은 하지 못해서 거래 내용을 오직 거래 상대방과 나만 알게 되는 것입니다. 

KR.INVESTING.COM

지캐시는 현재 약 159달러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11월 18일 기준) 현재는 전체적인 암호화폐 조정장이여서 단기 조정중입니다.

 

지캐시는 2013년 부터 시작한 코인으로 과거 700달러까지 급등을 하고 현재는 고점대비 가격이 많이 빠졌습니다. 21년 3월에는 300달러 부근까지 가격이 올랐으나 현재는 50%이상 가격이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에 의하면 미래전망과 기술력 모두 괜찮은 코인인데 왜 이렇게 빠지는 것일까요?

 

이런 익명성을 정부, 기관이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캐시는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는 거래할 수 없는데요. 모두 상장폐지가 되었습니다. 정부는 익명성 기술을 안좋게 보고 범죄에서 악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정부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정부가 그렇게 생각하지요

 

하지만, 정부의 규제는 인간의 본성을 이길 수 없습니다. 프라이버시의 욕망을 언젠가 정부도 일정부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HTTP를 쓰지 않고 익명성이 어느정도 보장된 HTTPS를 이제 사용하는 것처럼 사람들은 익명성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정부도 HTTPS로 바뀔 때 규제와 우려를 많이 했지만, 이제 기본적으로 모두 HTTPS를 쓰고 있는 것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야하나?

스캠코인이 아니란 것은 확실하니 사기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리스크는 굉장히 큽니다. 정부에서 인정을 하지 않을 거란 리스크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도 처음에는 범죄에 이용된다며 안좋은 뉴스와 기사가 나왔지만 이제 정부, 기관 모두 비트코인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안좋은 인식속에서 자기 갈길을 가는 것처럼 지캐시도 그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아직 지캐시를 포트에 담고 있진 않지만 매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험성 관리 측면에서 낮은 비중으로 들고갈까 합니다.

 

제 포트에서 3%내외로 비중을 들고갈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급등장이 오면 미련없이 팔고 조정장이 오면 다시 매수하는 것을 반복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높은 이익을 추구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높은 비중도 고려할만 하겠습니다. 하지만, 신중하게 판단하셔서 자기 자산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개인의 자유이고 책임입니다. 투자에 대한 여러가지 관점을 살피셔서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권유글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견해, 사실을 말씀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